안녕하세요, 오늘은 짬뽕파스타 만들기를 가져왔습니다.
집에있는 재료들로 만들 수 있으니 기존의 파스타가 지루해졌다면 한번 시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집에 굴소스와 치킨스톡이 없어서 참치액 이용해서 만들었는데 나쁘지 않더라구요..
참치액도 없다 하시면 다시다로 대체 가능합니다.
다시다도 없다 하시면 이제 라면스프로 가야되는데 라면스프는 라면 특유의 맛이 많이나서 맛은있지만 그냥 라면먹는 느낌이라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멸치 액젓넣는거는 제가 시도를 안해봐서 확실히 어떻다고 말씀을 못드리겠는데, 과도하게만 안넣으면 상관없지 않을까 싶네요..
재료
파스타면1인분, 양파 1/2개, 파 1/2뿌리, 청경채 원하는만큼 (배추, 양배추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해산물 믹스, 식용유
-양념 : 고춧가루 1숟가락, 케챱 2숟가락 (생략가능), 고추장 2/3숟가락, 간장1숟가락, 참치액 1숟가락(다시다 가능),
물2컵
조리과정
01 먼저 기름두른 웍을 중불에 올리고 (30-40초 대기) 썰어놓은 파를 넣고 파기름을 내줍니다.
02 어느정도 볶아졌으면 고춧가루 1숟가락을 함께 볶아주는데, 고춧가루의 양은 원하시는대로 하시면 됩니다. (중불 유지)
03 파기름+고춧가루 모두 볶았으면 해산물 믹스와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배추나 양배추 쓰실분은 이때 함께 볶아주세요.
04 야채와 해산물 믹스가 어느정도 익었으면 물을 2컵 정도 부어주고 강불로 바꿔줍니다. (파스타면을 익혀야하기 때문에 물을 충분히 넣어야합니다.)
05 국물이 끓으면 파스타면을 바로 투하합니다.
06 면에 양념이 잘 베어들도록 양념재료(고추장, 케찹, 참치액) 를 넣어줍니다.(케찹은 토마토맛 좋아하시면 더 추가하셔도 되고, 빼고싶으면 빼도 됩니다.)
07 면이 익으면서 국물이 되직해집니다. 간을 한번 봐주시고 싱거우면 간장을 추가합니다.
간장을 너무 많이 넣을 경우 간장맛이 많이 날 수있으니 많이 싱거울때는 참치액을 함께 넣어주세요. ( 간장과 참치액 비율 = 1:1)
마지막으로 청경채를 넣어 익혀주고 완성합니다.
완성 !
매콤한 볶음면 스타일의 파스타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집에 해산물 믹스가 구비되어있다면 가끔씩 해먹어도 좋은음식이었습니다.
원팬 파스타라 설거지도 많이 안나와서 간단하게 뚝딱 해먹기 좋았습니다.
다음번엔 국물을 좀더 넉넉히해서 진짜 짬뽕국물을 만들어서 해먹어 봐야겠습니다.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